반응형

1. FPV 드론을 시작하는 초보자

40대에 fpv 프리스타일 드론을 처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어릴적 초등학교때 공군참모총장배 글라이더 대회 나갔던 기억으로 아련히 RC 비행기에 대한 꿈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RC 글라이더를 살펴 보다가 유튜브에서 드론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그렇게 드론을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처음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너무 어렵습니다.

그래서 제가 현재도 겪고있는 어려움과 해결, 그리고 선배님들한테 배운것을 조금씩 정리해갈까 합니다.



처음 드론을 시작할려고 마음먹고 무작정 드론 카페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dji 드론과 토이 드론만 보다가 카페에 가입해서 보니 레이싱 드론이 있더군요.

생김새는 뭔가 부족한 날것이랄까요. 뼈대에 모터와 전선과 밧데리가 밖으로 나와 있는 모습을 보고 저게 완성품인지 미완성품인지 조차 몰랐었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레이싱 드론은 본인이 직접 만들어야 되더군요.

저는 먼저 정보를 얻기 위해 드론카페에 가입해 이리 저리 살펴보고 물어보고 하면서 책 한권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레이싱드론 계에서는 바이블이라고 통하는 것 같더군요.

권용상 작가의 fpv 레이싱 드론 바이블 입니다.

이 책에는 레이싱 드론 장비 선택에서 조립, 조종까지 모든것이 들어 있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래서 바이블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카페에서는 직접 책을 쓰신 저자와 챗팅을 할 수도 있어 저의 사정 이야기를 하고 레이싱 드론을 시작해볼려고 한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레이싱 드론을 만드는 교육을 저자 직강으로 하신다고 추천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갖춰야할 장비들도 중복투자 하지 않도록 추천해주셨습니다.

그런데 사진을 취미로 할때 돈 많이 들어가는 고급 취미 였었는데 드론 또한 만만치 않았습니다.

교육과 장비를 갖출려고 보니 몇백은 그냥 쓰게 되있더군요. ㅠㅠ

그래서 결국 책을 구입은 했지만 교육을 받기는 힘들고 나한테 맞는 장비를 하나씩 갖춰 나가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투자한 금액은 100여만원을 넘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혹시 이 취미를 시작 하실 분들한테는 다시 한번 생각하고 시작 하시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드론은 법적으로 서울에서 날릴수 없습니다. 서울 전역이 비행금지구역이기 때문입니다.

허가된 지역에서만 날릴수 있는데 그곳이 광나루 비행장입니다.


카페에서 알게된 권용상 저자님이 추천해주셨는데 일단 광나루 비행장 가서 레이싱 드론 날리시는 모습을 한번 보라고 말씀 하시더군요.

그래서 직접 찾아가 보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레이싱 드론을 날리고 계시는데 직접 눈으로 보고 궁금한것을 물어보니 짧은 시간에 자동차 레이싱 경주처럼 트랙을 도는 일종의 스포츠였습니다.   직접 보니 아~~ 내가 원하는 것은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유튜브에서 더 찾아보니 레이싱 드론과 프리스타일 드론이 있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프리스타일 분야였습니다.

레이싱 드론은 일정한 공간에서 트랙을 도는 시간을 다투는 경기인 반면

프리스타일 드론은 정해지지 않은 공간에서 자유로운 비행을 통해 멋진 영상과 비행을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유튜브에서 프리스타일 드론을 치시면 멋진 영상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또한 먼거리를 갈 수 있게 조종기와 드론을 셋팅해 멋진 풍경을 담을수도 있고 멀리 보낼수도 있는 모습에 반해버렸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프리스타일 드론을 배우기 위해 연습중입니다.

이렇게 저의 비행 스타일을 알게 되고 그 스타일에 맞게 각종 장비를 갖춰나가고 있습니다.

처음 드론을 하시는 분들은 내가 어떤것을 하고 싶은지 방향을 정하셔야 할거 같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 이야기에서는 실제 장비를 구입하고 사용해보는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fpv 드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dji fpv 드론 중고 구입기  (1) 2021.09.20

+ Recent posts